profile_image
하루살이 레벨 레벨
2024-12-02 13:43 21 0 0

본문

직장의 신

보고서의 기본

직장생활의 절반은 보고서를 쓰며 보낼지도 모른 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매일쓰는 보고서이지만, 보고받는 사람의 성향에 따라 수십번씩 보고서를 다시쓰기를 할때면 스트레스의 크기가 이만저만 하지 않을 것입니다. 누구나 한번쯤 어떤 보고서가 좋은 보고서인지 생각해 보기도 하고, '보고서 잘 쓰는법'에 대한 책을 보기도 하지만, 매번 똑같은 이야기만 하…

더보기 »

일이 잘 풀리지 않는 날에는

어떤 날은 일이 잘 풀리지 않습니다. 아니, 더 정확히 말하면, 일이 풀리도록 노력할 마음조차 들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갈수록 그런 날이 잦아지는 것 같아 조금은 초조해지기도 하고, "이제는 받아들여야 하나?"라는 자조 섞인 생각도 들곤 합니다. 마치 엉킬 대로 엉켜버린 실타래를 바라보며, 그것을 풀어야 할지 잘라야 할지 고…

더보기 »

일에 대하여

회사에서 업무를 잘 하는 한가지 방법이 있을까요. 당연히 오직 한 가지 방법이 존재하지는 않습니다. 문제는 어떻게 효율적으로 일을 하는가 일 뿐입니다. 어떻게 하는 것이 효율적으로 하는 것 일까요. 효율성이란 주어진 시간 내에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노력의 정도를 말합니다. 즉, 한정된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원하는 결과를 얻는 능력이라고 볼 …

더보기 »

과신의 순간

어느 순간, 어느정도의 위치가 되면 우리는 자신의 분야에 있어 '알아야 할 것'을 이미 모두 배워버린 듯 행동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더는 배울것이 없는 '달인'이라도 된 것처럼 생각하고 행동하게 됩니다. 이 수준 이대로만 한다면, 딱히 문제가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지배적일 때가 있습니다. 주식을 투자할 때도 마찬가지 입니다. 어쩌다 얻게된 상상 …

더보기 »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