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의 신 > 서고

본문 바로가기

서고

profile_image
하루살이 레벨 레벨
2024-12-02 13:43 22 0 0

본문

직장의 신

보고서의 기본

직장생활의 절반은 보고서를 쓰며 보낼지도 모른 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매일쓰는 보고서이지만, 보고받는 사람의 성향에 따라 수십번씩 보고서를 다시쓰기를 할때면 스트레스의 크기가 이만저만 하지 않을 것입니다. 누구나 한번쯤 어떤 보고서가 좋은 보고서인지 생각해 보기도 하고, '보고서 잘 쓰는법'에 대한 책을 보기도 하지만, 매번 똑같은 이야기만 하…

더보기 »

일이 잘 풀리지 않는 날에는

어떤 날은 일이 잘 풀리지 않습니다. 아니, 더 정확히 말하면, 일이 풀리도록 노력할 마음조차 들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갈수록 그런 날이 잦아지는 것 같아 조금은 초조해지기도 하고, "이제는 받아들여야 하나?"라는 자조 섞인 생각도 들곤 합니다. 마치 엉킬 대로 엉켜버린 실타래를 바라보며, 그것을 풀어야 할지 잘라야 할지 고…

더보기 »

일에 대하여

회사에서 업무를 잘 하는 한가지 방법이 있을까요. 당연히 오직 한 가지 방법이 존재하지는 않습니다. 문제는 어떻게 효율적으로 일을 하는가 일 뿐입니다. 어떻게 하는 것이 효율적으로 하는 것 일까요. 효율성이란 주어진 시간 내에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노력의 정도를 말합니다. 즉, 한정된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원하는 결과를 얻는 능력이라고 볼 …

더보기 »

과신의 순간

어느 순간, 어느정도의 위치가 되면 우리는 자신의 분야에 있어 '알아야 할 것'을 이미 모두 배워버린 듯 행동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더는 배울것이 없는 '달인'이라도 된 것처럼 생각하고 행동하게 됩니다. 이 수준 이대로만 한다면, 딱히 문제가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지배적일 때가 있습니다. 주식을 투자할 때도 마찬가지 입니다. 어쩌다 얻게된 상상 …

더보기 »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79 건 - 1 페이지

천편을 위해

저자: 하루살이
출판사: 북앤톡 BookNtalk.net
자작글: 1건

국문과의 문턱에도 가본 적 없는 직장인이 오로지 열정으로 써내려가는 천편이 될때까지 쓰는 엉터리같은 시집

하루살이 레벨 레벨 2024.12.12 22

보통사람의 글쓰기

저자: 하루살이
출판사: 북앤톡 BookNtalk.net
자작글: 3건

글을 쓴다는 것이 어렵다고 합니다. 그러나 사실 글을 쓰는 것이 어려울 리는 없습니다. 문제는 자신의 마음속에 있는 내면을 어떻게 글로 표현하는지 그리고 그 글을 독자에게 얼마나 설득력있게 제시하는지 아닐까

하루살이 레벨 레벨 2024.12.09 24

열람중직장의 신

저자: 하루살이
출판사: 북앤톡 BookNtalk.net
자작글: 4건

샐러리맨으로 살아간다는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그곳에서 성취를 느낄 수 있을지 과연 별을 달지 못하면 승리하지 못한 인생을 산 것인지 그런 이야기들을 이곳에 쓰고 싶다. 세상에 정답은 없다고 하는데, 과연 정말 정답은 없는 것일까 적어도 정답까지는 아닐지라…

하루살이 레벨 레벨 2024.12.02 23

사랑이란 이름으로

저자: 하루살이
출판사: 북앤톡 BookNtalk.net
자작글: 4건

사랑이란 이름은 가끔 상처로 ...

하루살이 레벨 레벨 2024.11.29 22

작별하지 않는다 (한강 소설ㅣ2024년 노벨문학상 수상작가 l 2023년 메디치 외국문학상 수상)

저자: 한강
출판사: 문학동네
북카드: 1건
북필사: 0건

무엇을 생각하면 견딜 수 있나. 가슴에 활활 일어나는 불이 없다면. 기어이 돌아가 껴안을 네가 없다면. 이곳에 살았던 이들로부터, 이곳에 살아 있는 이들로부터 꿈처럼 스며오는 지극한 사랑의 기억 2016년 『채식주의자』로 인터내셔널 부커상을 수상하고 2…

마당발 레벨 레벨 2024.11.17 28
게시판 전체검색